4·12 하남시장보궐선거가 이제 일주일 남짓 앞으로 다가왔다. 선거운동기간에 접어든 지금 각 후보자 캠프는 거리에서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집집마다 배달되는 선거공보, 거리에 게시되어 있는 현수막, 거리에 첩부되어 있는 선거벽보 등 유권자들에게 선거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유권자가 후보자를 개인적으로 알지 않는 한 후보자가 어떤 사람인지 직접 알아볼 수 있는 수단은 많지 않다.

이런 어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이 TV를 통한 선거방송토론이다. 1시간 반 정도의 길지 않은 시간동안 선거방송토론을 시청함으로써 유권자들은 후보자들이 제시하는 정책과 공약을 쉽게 알 수 있고, 언행과 자세 등을 통해 후보자가 어떤 사람인지도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선거방송토론은 후보자들의 정보를 유권자들이 쉽게 알 수 있게 함으로써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하남시장보궐선거의 후보자 토론회는 4월 6일 오후 8시에 딜라이브경동케이블TV(채널1)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방송을 못 보는 유권자들을 위해 4월 11일까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www.debates.go.kr)에서도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통령선거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지금, 온 나라의 관심이 대통령선거에 집중되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하남시민에게는 하남지역의 대표를 뽑는 4·12 하남시장보궐선거도 대통령선거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하남시민은 우선 이번 4·12 하남시장보궐선거에 나온 후보자들의 정책과 공약을 TV를 통해 지켜보시고, 투표일에 투표소에 나가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기를 간곡히 소망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