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오수봉 하남시장 예비후보가 "올림픽대로의 미사진출입 구간인 선동 나들목을 2차선으로 확장하겠다"고 약속했다.

오수봉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하남시 미사동에 위치한 선동 나들목을 찿아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한 뒤“미사강변도시와 복합쇼핑몰의 개발로 대규모 인구가 유입되면서 고질적인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있는 선동 나들목 구간을 현재 1차선에서 2차선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예비후보는 "이 구간 교통정체 원인은 2차선으로 달리는 차량이 서울 춘천고속도로 연결지점인 선동나들목 부근에서 갑자기 1차선으로 바뀌면서 병목현상과 함께 차량정체현상이 발생한데다 동서로 연결하는 도로망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선동 나들목은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교차로로 서울을 비롯, 경부, 중부, 춘천간 고속도로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1차선으로 구조돼 있어 출퇴근시간  교통체증을 더욱 가속화시키는 원인”라며 “2차선으로 확장할 경우 이 일대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민들이 생활하는 시급한 문제인 만큼은 일분일초도 더 이상 미루어 져서는 안 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하남시 발전을 위한 정책이라면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밀착형 선거활동에 몰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