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의원(경기 하남)이 17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경기도 교육재정 및 하남 교육 현안에 대한 협의를 나눴다.

이번 면담은 이재정 교육감이 경기교육재정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현재 국회의원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도 교육재정이 전국에서 가장 열악한 실정이다” 라며 “중앙정부 차원에서 예산지원 및 관련 법개정을 해달라” 고 요청했고, 이현재 의원은 “경기도 교육개선을 위해 필요한 일인 만큼 관련법 개정 등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현재 의원은 지역교육 현안과 관련 “하남시 관내 학교 대부분 강당이 없거나 시설 노후로 인해 시설 개선이 시급하다” 라며 “실례로 안전진단 결과 D등급(하남고 등)을 받거나, 외벽 균열이 심해 안전을 위협받고 있는 학교(남한중 등)가 있는 등 낙후된 학교 시설개선을 위해 협조해 달라” 고 요청했다.

또한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한 학교의 경우 아파트 공사가 진행 중으로 학생들의 안전 및 환경 문제가 매우 심각한 실정으로, 경기도 교육청이 안전점검을 실시해 하자보수 및 분진막 설치, 공기청정기 설치가 필요하다.” 고 교육감에게 재차 강조했다.

이에, 이재정 교육감은 “노후 시설 개선 및 강당 설치 등 교육환경 개선에 최대한 노력하겠고 특히 미사지구 안전점검을 통해 시설 하자 보수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