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남초등학교(교장 이승무)는 2011학년도부터 2014학년도 까지 운영해온 창의인성모델학교 운영 및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인성 함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게 하고, 우수사례 발굴 등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본교가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창의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함양 교육으로 올바른 학생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어 이번 포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동안 광남초등학교는 창의인성모델학교를 운영하면서 꿈과 희망을 가꾸는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지식 위주의 교육이 아닌 생각하는 학생 실천하는 학생 함께하는 학생을 기르기 위해 노력했다.
 
창의인성모델학교를 운영한 교사들은 체계적인 창의인성교육 계획 수립 및 체험위주의 창의인성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올바르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였다고 말했다.
 
광남초등학교에서 실시한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들은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하여 운영되었으며, 다른 학교 창의인성교육의 모델이 되어 많은 학교에서 참고했다.
 
입학부터 지금까지 창의인성 교육을 받은 4학년 학부모는 처음 창의인성교육이라는 말을 접했을 때는 조금의 두려움과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광남초등학교 교장 이승무는 “교직원, 학부모, 학생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창의인성관련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어 영광스러운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고 하면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창의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