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용철)는 내년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당신의 첫 번째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발로뛰는 홍보에서 답(答)을 얻다'는 타이틀로 홍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다양한 방법과 각종 계기를 이용해 조합원과 유기적인 선거정보를 공유하고, 올바른 선거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선관위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에 서부농협·하남농협의 입후보예정자 및 조합관계자를 대상으로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및 ‘선거정보 강의’를 실시해 조합원의 관심을 이끌어 낸바 있다.

또한, 지난 10월부터 조합원이 포함되어 있는 관내 경로당·마을회관 등을 방문하며 선거 정보 접근이 취약한 노년층을 대상으로 조합장선거에서 발생하기 쉬운 위반사례, 과태료 및 포상금 제도를 안내하고 있으며, 트위터 사용자를 위해 공식 트위터(@nechanam)에 유용한 선거정보 콘텐츠를 제작·게시하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조합원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선관위에서 자체 제작한 엽서를 조합입구에 비치하여 조합장 입후보예정자에게 바라는 조합원들의 염원이나 희망을 수기로 적고, 출제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조합원에게는 20명을 추첨하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이 홍보사업의 추진이 처음 실시되는 동시조합장선거가 부디 바르고 깨끗한 선거로 치러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