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24>는 오는 4월11일 치러지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한 광주·하남지역 국회의원 후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이메일 인터뷰를 실시했다.

이번 인터뷰는 후보들이 공약으로 제시한 부분과 지역사회의 문제점 분석, 상대후보에 대한 평가 등 다양한 항목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각 정당별 후보들에게 성실한 답변에 대한 감사를 드리며 광주시선거구에 출마한 정통민주당 최석민 후보 인터뷰를 게재한다. (편집자 주)

질문: 이번 총선에 출마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
  
답변: 새누리당은 서울 강동을에 공천 취소된 사람을 낙하산으로 내려 보냈습니다. 민통당은 모바일경선을 한다고 국민을 현혹하고는 계보정치, 밀실공천으로 광주시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벌였습니다. 광주를 얼마나 무시하고 광주시민을 얼마나 우습게 보았으면 이런 일들을 벌이는지 답답하고 분통터지는 일입니다.
  
광주의 자존심은 지금 땅에 떨어지고 자괴감만 돌아서 이번 선거에서 광주시민들은 갈피를 못 잡고 혼란과 혼돈 속에 시름하고 있습니다. 광주사람 최석민은 이런 광주시민의 마음을 함께 아파하고 고민하면서 진정으로 광주의 발전을 위해서 이 한 몸 바칠 각오로 출마를 하였습니다.

질문: 이번 총선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공약은?
  
답변: 광주의 최악의 현실은 각종 불요불급한 규제에 있습니다. 규제를 풀고 진정한 광주의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또한 3번국도, 복선전철사업은 언제 완공 될지도 모르는 자포자기 상태에 있습니다. 임기 내 완공을 목표로 총력을 다 하겠다는 것이 저 최석민의 주요 공약입니다. 

질문: 국회의원이 된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지역을 위해 무엇을?

답변: 규제 완화를 가장 우선적으로 살펴보고 풀어 나갈 것과 완화할 것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분류하여 각종 규제 해제에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질문: 끝으로 광주시민분들께 지지를 호소한다면?
  
답변: 많은 분들께서 어려운 선거가 될 것이라고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저 최석민은 자신이 있습니다. 뼛속까지 광주사람으로서 광주시민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하여 출마하였습니다.
 
광주시민들께서 저의 진심을 이해하고 알아주신다면 광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저 최석민을 믿으시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다면 광주를 위해 죽을 각오로 광주 발전을 꼭 이루어 내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