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원은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지역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2010 너른고을 대보름 놀이 한마당’ 행사를 28일 청석공원에서 개최한다.

오후 3시부터 6시4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 놀이마당과 2부 참여․체험마당, 3부 어울마당으로 구성된다.

놀이마당에서는 광지원농악보존회의 ‘대보름 지신밟기’를 비롯, 광주문화원 전통예술단의 판소리와 경기민요, 노인복지회관 해달별예술단의 북 공연, 우리춤 우리가락 등 공연행사가 펼쳐진다.

참여․체험마당은 민속연날리기대회, 전통연만들기 체험, 행운의 박 터트리기, 윷놀이 및 제기차기 경연, 큰줄넘기, 줄다리기 등 참여행사와 보름음식 맛보기, 부럼깨기, 떡메치기, 복조리만들기, 새끼꼬기, 풍물놀이체험 등 체험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어울마당에서는 장승주변 길놀이 공연, 장승점안 및 고유제, 횃대놀이, 달집태우기, 강강수월래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정월대보름을 맞아 각 마을에서도 윷놀이, 해동화놀이, 산신제, 지신밟기 등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으로, 모두의 화합과 건강을 기원하는 한 주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공보담당관실(031-760-4822) 또는 광주문화원(031-760-22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