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6일 조억동 광주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창출하기 위한 경관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따른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광주시 경관기본계획 수립용역은 광주시 전지역(430.96㎢)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 2억 9천여만원을 투입, 지난 4월 28일에 용역을 착수해 6월 14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으며, 내년 2월에 완료를 목표로 하고있다. 

이날 개최된 중간보고회는 광주시 전역을 권역별, 유형별로 나누어 지역의 특성을 살린 경관계획 및 팔당호반길을 마을과 연계시키는 통합 경관개선 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광주시의 고유성을 지닌 특성 있는 경관개선방향의 제시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조 시장은 “남한산성, 팔당호, 도자박물관, 토마토 집단재배지역 등 지역고유의 특성을 브랜드화 하고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며, 경관기본계획용역을 통해 체계적인 도시경관을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창출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광주시 경관기본계획은 최초 2007년도 경관법이 제정된 이후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하는 기본계획으로서 본 용역을 진행함으로써 광주시의 도시경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