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주 후보가 공식 선거 운동을 앞둔 지난 27일에 광주 시청에서 방세환 광주시장을 만나 광주에 산적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황 후보는 ▲판교~오포선(판교-신현-능평) 조기 추진, ▲경강선 연장(광주-태전·고산-양벌) 및 경강선 배차간격 단축, ▲국지도 57호선 지하화(태재고개) 조기 추진, ▲르네상스 엑스포대로(곤지암-초월-양벌-매산) 개설 등을 교통 개선 건의 사항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황 후보는 박상우 국토부장관을 만나 광주에 산적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건의서를 전달한 바 있다.

황명주 후보는 광주가 50만 명의 인구를 가진 대도시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금 교통 인프라를 개선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10년을 준비하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광주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선 국회와 지자체가 함께 논의하는 장이 필요하다”며 “진영 논리를 떠나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고민을 하자”고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 2의 판교 신도시 비전을 발표한 바 있는 황 후보는 이번 방 시장과의 만남이 광주 발전에 큰 전환점이 되었다며 “집권여당 후보로서 방 시장과 함께 발 맞춰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 후보는 이 밖에도 ▲중부고속도로 초월 Hi-pass T.G 설치 추진 ▲곤지암 역세권 1,2권역 도시개발사업 추진 ▲태화산 명품 관광벨트 사업 추진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