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 이창근 우) 김도식
좌) 이창근 우) 김도식

 

하남시 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이창근 예비후보와 김도식 예비후보간 허위사실 유포를 놓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11일 이창근 예비후보 측이 보도자료를 통해 김도식 예비후보 캠프의 정모 선거 관계자 및 지역의 이 모 기자가 특정인을 사주해 이창근 예비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유포, 허위 비방, 명예훼손을 행하려는 행위들에 대해 심각한 공정 경선·선거에 위배되는 바 당의 엄중한 조사를 통해 김도식 예비후보의 경선 자격 박탈을 요청했다고 자료를 배포했다.

또한 이와 관련된 명확한 증거자료(SNS캡쳐본사진 및 녹음파일)등을 제출했으며, 사주된 특정인의 경우 최종적으로 본인의 SNS에 사과의 글을 올려 사주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허위 비방, 명예훼손임이 더욱 분명해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일 뿐 아니라 심각한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에 해당하는바 법적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자 김도식 예비후보 측도 가만있지 않고 곧바로 반박보도를 제공하면서 두 후보간에 선거법 위반여부가 쟁점으로 떠올랐다.

김도식 예비후보 측은 경선대책위원회 서춘성 위원장 명의로 이창근 예비후보의 이러한 행위는 경선승리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야비한 구태정치라며 무고의 책임을 묻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

그러면서 "‘정모 선거 관계자 및 이모 기자’는 김도식 예비 후보 캠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일반인임을 분명히 밝히며, 특히 이창근 예비후보 캠프에서 들고 있는 ‘특정인’에 대해서도 아는 바가 전혀 없음을 엄중하게 밝한다"며 "공직선거법위반 및 형법상 무고혐의로 고소 및 고발조치 할 것"이러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