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을(미사 1·2·3동, 덕풍 3동)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8호 김용만 후보가 민주당 대변인과 정책위 부의장에 임명됐다.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의 증손인 김용만 후보는 현재 사단법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서울시 3.1운동 기념사업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왔다. 

또한 문재인 정부와 함께 독립운동가들이 안장되어있는 효창원 복구 사업과 서울시 위안부 평화비 설립도 이뤄낸 바 있다. 지난 대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역사정의특위 공동위원장을 맡아 독립운동 역사 수호를 위한 공약 개발도 함께 했다.

김용만 후보는 “먼저 민생과 민주주의 그리고 우리 역사를 지켜온 민주당의 목소리를 전하는 대변인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민주당이 이번 선거에서 국민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책위 부의장으로서 포부도 함께 밝혔다. 김 후보는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공약개발을 위해 현장에서 더 시민들께 다가가고, 더 열심히 듣고 그 목소리를 당에 전달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번 총선은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을 심판하고, 무너진 민생과 민주주의를 다시 세우는 선거”라며, “그 무엇보다 민주당의 승리가 중요한 만큼, 맡겨주신 중책을 잘 수행하며 당을 승리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