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초등학교(교장 소종희) 검도부가 3월 1일 경기도 가평군 호반문화 체육관에서 벌어진 3·1절 기념 제64회 경기도 검도 대회에서 남녀 초등부 단체전과 개인전을 휩쓸었다.

박정훈 감독이 이끄는 산곡초 검도부는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 5학년으로 구성된(김다율, 김지연, 이하늬) 산곡초 B팀이 6학년(김예정, 신유니)과 4학년(최윤서)으로 구성된 산곡초 A팀을 이기고 우승하는 이변을 연출하며 우승과 준우승을 동반 차지하였다.

남자 단체전에서도 6학년(유도현, 이하윤, 장유로)과 4학년(유성호, 이승헌)으로 구성된 산곡A팀이 퇴계원초등학교를 3대 2로 이기며 우승했다. 남녀 동반 우승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였다. 

개인전에서도 산곡초 검도부의 실력은 더욱 빛을 발하였다. 여자     개인전 금메달(6학년 신유니), 은메달(5학년 김지연), 동메달(6학년   김예정, 4학년 김다율) 모두 산곡초 선수들이 입상하였고, 남자 개인전에서는 은메달(6학년 유도현)과 동메달(4학년 유성호)을 획득하였다. 

이번 3·1절 검도 대회는 긴 겨울 방학 동안 체력훈련과 시합을 병행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훈련에 참여한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확인하고, 검도의 매력과 즐거움을 배우는 대회가 되었다. 검도부 선수들이 똘똘 뭉쳐 하나의 팀을 이루었기에 전교생 75명의 작은 학교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소종희 산곡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의 자랑인 검도부 선수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산곡초 학생들을 위해 검도 수업을 꾸준히 진행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