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봉
오수봉

오수봉 민주당 국회의원 에비후보는 금암산 관광벨트 조성을 통해 하남시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암산 관광벨트는 백제 감일 박물관, 감동식물원, 변전소 옥내화 클라이밍 암벽, 청소년 캠프 수련원, 이성산성 남한산성 둘레길 등 주요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프로젝트이다.

오 후보는 "금암산 관광벨트 조성은 하남시의 문화관광 자원을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각 관광 명소의 주요 특징 및 기대 효과는 다음과 같다.

백제 감일 박물관: 백제 시대 감일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하남시의 역사적 가치를 일깨우고 관광객 유치를 기대할 수 있다.

감동식물원은 다양한 식물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식물원으로, 시민들의 여가 활동 공간 제공과 자연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변전소 옥내화 크라이밍 암벽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옥내외화 클라이밍 암벽으로, 새로운 레저 스포츠 공간 제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청소년 캠프 수련원은 청소년들의 자연 체험 및 짐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청소년 건강 증진과 인성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성산성~남한산성 둘레길도 역사적 산성을 따라 조성된 둘레길로, 시민들의 산책 코스 제공과 역사 문화 체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 후보는 "금암산 관광벨트 조성은 단순히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사업이 아니라, 하남시의 문화와 역사를 되살리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종합적인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국회의원 당선 후 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력하여 금암산 관광벨트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하남시를 문화관광 명소로 발돋움시키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