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봉
오수봉

더불어민주당 오수봉 예비후보가 하남을 드론특수부대 요충지로 육성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오 후보는 지난 7년 전부터, 서하남입구에 위치한 드론 관련 업체를 방문하여 드론산업의 중요성을 역설한 바 있다. 당시 업체 대표는 드론산업의 발전 한계를 토로하며 지원을 요청했고, 오 후보는 드론산업이 단순히 첨단산업의 분류만 아니라 국방의 중요한 자산임을 강조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자고 격려했다.

오 후보는 이후 하남시장 재임 시절 경기도 주체 사업을 따내 하남의 드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경기도의 큰 지원을 받아 하남은 드론산업 육성의 초석을 다졌다. 그러나 당시에는 드론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반대 여론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드론의 중요성이 다시금 부각되고 있다. 드론은 정찰, 공격, 수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국방력 강화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오 후보는 하남을 드론특수부대의 요충지로 육성함으로써 민간 드론산업 육성과 국방력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오 후보는 "하남은 드론 활공 가능 수도권에 있어 드론산업 육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라며 제1항공여단과 연계한 "드론특수부대 국방산업의 요충지로 육성하여 하남의 일자리 창출과 방위산업강국으로 국방력 강화를 이루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