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선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29일에 발표했던 세 번째 공약에 덧붙여 오늘 미사강변도시 서쪽의 ‘미사호수공원’과 동쪽의 ‘미사경정공원’을 관광 명소로 개발하여 상권을 활성화시키겠다고 공약했다.

또 미사 아일랜드에 K-스타월드 조성을 적극 추진하여 하남시를 글로벌 K팝 허브도시로 육성하고, 하남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decent job)를 제공하겠다는 경제공약을 추가로 제시했다.

송 예비후보는 “호수공원이 석촌호수를 벤치마킹하고 있지만 아직도 할 일이 많다”며 “수질 정화, 분수대 설치 등 공원시설을 개선하여 석촌호수를 능가하는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하여 미사 아일랜드 국유지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경정공원 노상주차장을 복합개발(지하 주차장, 지상 테마파크)하여 강남권 최고의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미사지역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나무고아원 인근에 『청소년 놀이·학습 테마파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팝 공연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미사 아일랜드에 지하철 5호선 미사역과 KTX 덕소역을 연결하는 구간에 『(가칭)K-스타월드역』 신설을 추진”하고, (가칭)K-스타월드역과 연계하여 도심항공(Urban Air Mobility) 수직이착륙정류장(Verti-Port)을 유치하여 인천국제공항-잠실-미사를 연결하는 에어택시, 드론수송 등 하늘교통로를 개설하는 방안도 관계기관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