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오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수도권 행정구역개편 문제에 임하는 입장은 단 하나다. 행정편의가 아니라 시민편의만 보겠다는 것”라고 발언했다.

이 발언과 관련해 19일 오전 김기윤 하남감일·위례 서울편입추진위원장(이하 ‘추진위원장’)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서울편입, 동료시민 그리고 市民편의」 제목의 편지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김기윤 추진위원장은 “한동훈 위원장의 ‘시민편의만 보겠다는 것’ 발언은 동료시민들의 마음을 뻥 뚫리게 한다”, “지난 17일 조경태 위원장과 고양·구리·김포·하남시민 15여명이 간담회를 가졌는데, 이 자리에서 한뜻으로 서울편입 열망을 확인하였다. 이 열망을 전달하기 위해 한동훈 위원장에게 편지를 보내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김포시 서울편입’ 이슈가 붉어지자, 김기윤 추진위원장은 지난해 11월 8일 하남 위례동에서 주민 약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감일·위례 서울편입추진위원회를 발족한 후 활동하였으며, 국민의힘 뉴시티 특위위원으로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두겸 울산광역시장과 면담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김 추진위원장은 구리·김포·하남시 주민의 60% 이상이 서울 편입에 찬성하는 여론조사결과를 언급하면서 “시민들이 사기를 당해 서울편입을 찬성하고 있냐” 취지로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공개적으로 비판한 바가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