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윤 뉴시티특위 위원(하남감일‧위례 서울편입추진위원장)은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편입 등 메가시티와 관련해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공개질의 했다.

김 위원은 서울편입과 관련해 ‘대국민 사기극’라고 말한 김동연 도지사에게 “구리·김포· 하남시민들이 사기를 당해 서울편입을 찬성하고 있습니까?”라고 질문했다.

그러면서 「베이밸리 메가시티」에 대해 ‘상생 번영할 수 있는 바람직한 길’라고 말한 반면 「서울편입 메가시티」에 대해 ‘세계적 조롱거리’, ‘국토 갈라치기’라고 말한 김동연 도지사의 발언을 언급하면서, 김동연 도지사가 오히려 국토 갈라치기를 하려는 것이 아닌지 지적했다.

서울편입·메가시티 관련,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보내는 공개질의 전문

첫째, 서울편입이 “대국민 사기극”라고 말한 김동연 도지사님, 동료시민들이 사기를 당해 서울편입을 찬성하고 있습니까?

지난달 서울편입 여론조사를 살펴보면, 경기도 구리시의 서울편입 찬성비율은 67%·반대 29%, 김포시는 찬성 61%·반대 36%이고, 하남시는 찬성 60%·반대 37%입니다. 김동연 도지사님, 구리, 김포, 하남의 60%가 넘는 시민이 사기를 당해 서울편입을 찬성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지? 공개질의를 합니다.  

둘째, 서울편입이 “선거용 정치 쇼”라고 말한 김동연 도지사님, 대한민국을 5극 3특 체제로 만들겠다는 이재명 당대표와 서울편입이 선거용 정치쇼가 아니라는 최종윤 국회의원에 대해 공감하십니까?

이재명 당대표는 대통령 후보시절 “대한민국을 5극 3특 체제로 만들어서 초광역 메가시티로 발전시키겠습니다”라고 공언하였습니다. 또한 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은 “하남시 서울편입은 선거용, 정치쇼 아닙니다. 주민 편의와 하남 미래 발전을 위한 논의의 장입니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동연 도지사님, 같은 당 소속인 이재명 당대표와 최종윤 국회의원의 입장에 공감하고 있는지? 공개질의를 합니다.

셋쨰, 「베이밸리 메가시티」는 ‘번영의 길’이고 「서울편입 메가시티」는 ‘세계적 조롱거리’, ‘국토 갈라치기’입니까?

당진·아산 등 충남북부권과 평택·화성 등 경기남부권을 대한민국 4차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경제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는 「베이밸리 메가시티」에 대해서 2022. 9. 29. 김동연 지사는 “상생 번영할 수 있는 바람직한 길”이라고 말한 반면, 서울을 세계 5대 국제도시로 만들 수 있는 정책인 「서울편입 메가시티」와 관련해 “세계적 조롱거리”, “국토 갈라치기”라고 말하였습니다.

「베이밸리 메가시티」는 ‘번영의 길’이라고 하면서 「서울편입 메가시티」를 ‘세계적 조롱거리’라고 말한 김동연 도지사가 오히려 “국토 갈라치기”를 하려는 것이 아닌지? 공개질의를 합니다.

 

2023년 1월 8일

국민의힘 김기윤 뉴시티특위 위원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