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는 조속히 ‘하남시 서울편입 촉구안’을 의결하라!

2023. 12. 15. 제326회 하남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된 「하남시 서울특별시 편입 촉구 결의안」에 대하여 하남시의회 의원의 찬성 5명, 반대 1명, 기권 4명으로 부결되었다.

1. ‘서울편입 촉구결의안’을 부결시킨 하남시의회 의원을 규탄한다!

2023. 12. 4. ~ 2023. 12. 5. 2일간 조사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남시 전 지역에서 ‘서울편입 ’찬성의견이 반대의견보다 많았으며 찬성 60%, 반대 37%로써 반대의견보다 찬성의견이 거의 2배 정도 많았다. 

특히 위례동⦁감일동⦁초이동⦁감북동⦁신장1동⦁신장2동⦁천현동⦁춘궁동 지역의 서울편입의견은 찬성 70%, 반대 27%로써 찬성의견이 반대의견보다 3배에 이른다. 

이러한 서울편입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을 무시한 채, 하남시의회는 ‘서울편입 결의 촉구안’을 부결시켰다. 이에 따라 우리는 ‘서울편입 결의촉구안’에 대해 반대 및 기권의견을 표명한 하남시의회 의원을 규탄한다.

2. 하남시의회는 조속히 ‘서울편입 촉구결의안’을 통과시켜라!

얼마 전 하남시의회에서 ‘서울편입 촉구결의안’이 부결된 소식이 알려지자, 뉴시티 특위에서 ‘하남시의 서울편입특별법’ 발의와 관련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기윤 뉴시티 특위위원은 하남시민의 서울편입 열망을 지속적으로 국회에 전달하였으며, 결국 2023. 12. 19. 조경태 뉴시티 특위위원장은 "다음 번에는 하남시를 최우선으로 편입하는 쪽에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국회에서 ‘하남시 서울편입특별법’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이때 하남시의회가 ‘서울편입 촉구결의안’ 의결을 해 준다면 국회에서 ‘하남시 서울편입특별법’을 발의함에 있어서 분명히 더 적극적일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하루 빨리 하남시의회 의원들에게 ‘서울편입 촉구결의안’을 의결해 줄 것을 요구한다.

 

2023년 12월 20일

김택규 하남시 서울편입통합추진위원장 

구교영 감북·초이·감일 서울편입추진위 감일대표

김기윤 하남감일‧위례 서울편입추진위원장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