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봉 총선 예비후보가 19일 하남시 감일동 로컬푸드 직매장 유치와 관련 제안을 내 놓았다.

오 부의장은 “감일동은 하남시의 신도시로, 빠른 속도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감일동에 로컬푸드 직매장이 들어서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 부의장은 특히, 로컬푸드의 장점 중 하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꼽았다. 그는 “로컬푸드 직거래는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며 “로컬푸드를 소비하는 소비자들은 지역 농산물을 직접 구입함으로써 지역 농가와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오 부의장은 로컬푸드의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에 기여하는 측면도 강조했다. 그는 “로컬푸드는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아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며 “로컬푸드의 소비가 증가하면 농산물의 유통 거리가 단축되고, 이는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효과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오 부의장은 “감일동 로컬푸드 직매장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현재 미사지역은 하남농협에 로컬 푸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감일 지역에서는 서부농협과 협업하여 아래의 지원을 할 경우 빠른 시일내에 실현이 가능 하리라 생각된다고” 했다.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행정적 지원, 운영에 필요한 자문과 주민 참여,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강화하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역할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