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 은 지역 내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들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기부프로그램 ‘하남다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소액기부 활성화를 위해 연간 10만원 기부도 가능하게 되었다. 참여 시민은 연말정산 시, 제출 가능한 기부금 영수증과 소정의 기념품 그리고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재단의 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기부금은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재단의 각종 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모든 사용처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매년 공개된다.

재단은 기부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기업과 금융권, 공기업에서 기부금을 받아왔다. 재단과 기부사업 참여 기업의 협력은 축제, 버스킹, 공연, 예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속적 추진을 위한 큰 힘이 되어왔다. 올해 상·하반기 진행된 거리 버스킹<Stage 하남>, 하남뮤직페스티벌<뮤직人더 하남>, 뮤지컬 캠프<Catch Your Dream>, 소리꾼 김준수×두번째달의<팔도유람> 이 기부금 유치를 통한 2023년 대표 프로그램이다.

재단 관계자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공공기관, 민간기업, 문화예술 관계자, 일반시민 등에게 적극적 홍보를 계획 중이라 전했다. 또한 많은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지역문화발전의 초석 마련에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부프로그램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