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와 세종대학교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녹색에너지.식물 육종 연구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광주시와 세종대학교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최첨단 녹색에너지 연구를 통한 ‘녹색에너지 핵심기술의 선진화’와 식물 육종연구를 통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녹색에너지.식물 육종 연구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조억동 시장과 박우희 총장을 비롯, 경안천시민연대, 광주시농민단체협의회, 자연채협의회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대표는 협약서에 서명하고 공동의 발전과 지역의 이익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다짐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녹색에너지 연구단지(태양열, 풍력, 연료전지, 지열 등) 조성, 식물 육종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연구소 건립, 팔당호 및 경안천 수질개선을 위한 연구와 식물개발 및 보급, 자연채 청정 농산물 연구 및 기술지원 사업, 공공시설물의 태양열.풍력 등 녹색에너지 보급지원 사업, 광주시 인재양성 및 시민평생교육을 위한 교육협력사업 등을 공동추진한다.

조 시장은 “‘녹색에너지.식물 육종 연구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은 광주시와 세종대학교가 상호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대표주자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역특화작물과의 접목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광주시를 최첨단 바이오산업의 거점도시로 발전시키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