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윤태길 위원(국민의힘, 하남1)은 17일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지방공무원인사과, 대외협력국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 현장과 소통강화로 지속 가능한 정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질문했다.

윤태길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에 표기된 교육감 및 비서실 행정전화번호를 확인한 결과 경기에듀콜센터의 1396으로 게시되어 있는 사실을 확인하였다면서 교육감 비서실이 전화번호를 공개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따져물었다.

또한 윤태길 의원은 “학생의 자율권과 선택권 확대로 자기 주도 식생활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자율선택급식 모델학교 70개교에서 운영 결과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의 변화와 학생들의 만족도”에 대해 질문했다. 

이와 관련해 정수호 대외협력국장은 “2022년부터 시작된 자율선택급식이2023년에 70개교에서 시행되었으며,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는 10%정도가 상승하였고,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은 1인당 8.3%정도 감소했다”고 답변했다. 

윤 의원은 교육 현장과의 소통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교육청은 정보투명성 강화와 함께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교육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