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이현재) 하남역사박물관은 12월 초까지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남역사박물관은 지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와 관심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박물관학교>는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하남」과 연계하여 제작한 심화 교재와 코딩 로봇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에 시작한 프로그램은 6월까지 약 1,000여 명의 학생이 박물관을 가득 메우며 상반기 마무리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수혜 인원 확대를 위해 하반기 10학급 추가 모집을 진행했고, 관내 초등학교 12개교 50학급 1,253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94.0%의 만족도를 보이며 성료했다.

<디깅모멘텀 고고학자>는 중고등학생 대상 고고학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2023 박물관 미술관 지원사업으로 감일동 유적 등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개발한 다양한 시청각 교구재 활동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12월 8일까지 운영하며 유선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하남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수업과 연계한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여 지역사와 문화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애정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문의: 하남역사박물관 교육 담당자 031-790-7982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