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가 교육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초등학교장 정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13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학교장 정담회에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 지역 내 24개 초등학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하남시 교육지원정책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학교보안관 운영 ▲학교특색사업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 시에서 지원하는 12개 교육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시는 이번 정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현재 시장은 “초등학교 학교 보안관 사업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지난해 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고 올해 신규로 추진된 사업으로 ▲하남형 스쿨존, ▲워킹스쿨버스 사업과 연계해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자체와 교육청이 함께 협력해 하남시 어린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하남시 초등교육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는 학교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시에서 지원하는 교육 예산으로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시작된 초등학교 학교보안관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밖에 정담회에서는 △체험형 프로그램 확충 △시니어 인력 지원 확대 △공사 현장 통학로 안전대책 등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특히, 이현재 시장은 “도시브랜드를 결정하는 것은 교육으로 강남과 경쟁하는 ‘교육특구 하남’을 목표로 학생이 교육받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선적으로 하남교육지원청을 신설해 하남시 여건에 맞는 독립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시와 학교의 지속적인 의견 교류로 하남 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11월 말까지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교장과의 정담회를 연달아 개최해 폭넓게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하남시는 지역 내 초, 중, 고등학교 47개교를 대상으로 학생 개인의 소질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학교특색사업, 고교학력향상사업,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지원, 하남마을체험학교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사업과 더불어 학교보안관, 학교 무상급식 지원, 시설환경 개선지원 등 총 21개 사업 198억원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