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윤 국회의원
최종윤 국회의원

하남시 서울 편입은 하남시의 운명이 걸린 일입니다. 추진방향에 대한 결론을 내리기에 앞서 하남시민의 의견을 찬찬히 듣고 숙의 과정을 거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선동적 언어와 무리한 추진은 지역 주민간의 갈등과 혼란만을 부추길 뿐입니다. 정치적 유불리는 잠시 뒤로하고 오직 하남시민과 미래 발전 방향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해야 해야 할 때입니다.

국민의 힘은 지난 6일, 당 차원의 하남시 서울 편입 통합추진위 구성 과정에서 일부 연합회 회장님들의 동의를 누락했습니다. 실수였다고 하더라도 회장님들과 일반 시민 분들의 항의가 빗발쳤고 국민의 힘에 대한 규탄성명까지 이어졌습니다. 부주의하고 성급한 추진이었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하남시 정치권의 과제는 시민 여러분들과 ‘신뢰’를 쌓는 일입니다. 보다 더 돈독한 신뢰 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합니다. 졸속 추진과 표심을 위한 선거용 여론몰이는 일을 그르치고 맙니다. 하남시민을 위한 이번 기회가 정쟁의 수단으로 전락해서는 결코 안 됩니다. 

성급하게 결론 낼 일이 아닙니다. 추진의 속도보다 숙의의 시간이 더 필요한 때입니다. 보다 더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대안에 대한 의견을 제공해 드리고 시민 여러분들과 대화를 수없이 이어가겠습니다. 

하남시민의 더 나은 삶과 미래 방향을 위한 기회입니다. 하남시의 운명이 걸렸습니다. 이번 기회를 그르치는 일이 없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저 또한 건강한 논의의 장을 열어, 하남시민의 보다 더 나은 삶, 하남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8일

더불어민주당 하남시 국회의원 최종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