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서(서장 변종문)는 14일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고산하늘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민·관·경 합동 교통지도 및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광주경찰서장, 광주시장, 광주교육지원청장,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시민단체 등 총 50여명이 참여하여 오전 8시부터 9시 등교 시간대 학교 주변 횡단보도 및 중앙분리대 등 통학로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홍보용품을 배부해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을 지키도록 지도하는 등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실시했다.

경찰은 학생들에게 ‘보행안전 3원칙(보다-서다-걷다)’, ‘횡단보도에서 뛰지 않기’등 다양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보호구역을 통행하는 차량(운전자)을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보호구역 개선 설문조사 QR코드’와 ‘올바른 교차로 통행 방법’ 관련 전단지도 배부했다.

광주경찰서는 학생들의 등하교길에 경찰관을 집중 배치해 학교폭력 예방활동, 통학로 주변 불법주차 단속과 안전지도 등으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선제적 안전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변종문 광주경찰서장은 “보행자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수칙과 개정법 홍보·교육을 지속 시행할 계획이다.”라며 “보행자 우선 문화의 정착을 통해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출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