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은 9일 민선8기 방세환 광주시장과 교육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시와의 지역 교육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 이하 국·과장이 참석하여, 광주시 방세환 시장 이하 국·과장과 함께 지역 교육 현안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였다. 

정담회의 주요 내용으로 ▲자율·균형·미래를 원칙으로 하는 경기교육 방향(경기형 IB프로그램·지역맞춤 공유학교 등) ▲지자체 중심 광주시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유치원 상하수도요금 감면 등이 논의되었다.

특히, 글로컬(glocal) 인재 육성을 위한 경기형 IB프로그램과 광주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지역 맞춤 공유학교 운영 등 경기교육 방향및 지역과 협력하는 교육 정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미 교육장은“작년 한 해 광주시의 많은 협조와 지원으로 교육 현안을 해결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지역 교육 협력 체계를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방세환 시장은“광주시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하여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