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이 17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2022 하반기 광주지역 도의원과 함께하는 광주하남 교육행정실장협의회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광주시 각급 학교 교육행정실장과 광주지역 경기도의원들이 광주지역 현안에 대해 공유 및 협의하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로, 광주지역 도의원 유영두, 임창휘, 오창준, 이자형 의원과 광주지역 50개교 교육행정실장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와 교육지원청, 각급학교 교육행정실장의 소통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광주지역 교육행정이 한 걸음 더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다.간담회는 도의원과 함께하는 ▲광주지역 현안에 대한 공유 및 Q&A ▲행정국 각 부서별 현안사업 협의 및 연수로 진행됐다.

행정국 각 부서별 연수는 ▲학교 현안사업(환경개선)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주요 감사 반복 지적사례 등 학교 일선업무와 연관된 사업을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되어 교육행정실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으며 소통간담회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광주지역 교육행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경기도의회-교육지원청-학교 간 긴밀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네트워크 구축은 교육행정 발전의 원동력이다. 앞으로 더 나은 광주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