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동부초등학교(교장 유미용)는 지역의 주차난을 해결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학교를 실현하고자 하남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지난 6월 13일에 주차공간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9월 19일부터 광주․하남 관내 학교 최초로 지역 주민에게 학교 주차장을 야간 무료 개방한다. 

88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동부초는 원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학교 주변이 복잡한 데다가 바로 옆에 위치한 하남시민행복센터 건립공사로 인해 주차난이 더욱더 악화되어 학교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했다. 

2022년 9월 19일부터 2년간 사전 등록한 주민 차량을 대상으로 평일은 야간 18시부터 익일 07시까지, 휴일은 야간 18시부터 익일 09시까지 학교 주차공간 24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고 학교 주위의 불법주차를 개선함으로써 학생들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동부초등학교 교장 유미용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도우며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학생들이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동문들도 자부심을 갖고 애교심을 고취하기를 희망한다. 창의․인성을 함께 배워가는 즐거운 동부초등학교가 지역과 함께 살아가는 공동협력 사업에 모범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