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하남문화재단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가 주최하는 '2022년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사업' 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한문연이 국내 공연 창작 및 제작·배급의 역할을 강화하고 공연예술생태계 복원에 기여하고자 2021년에 새롭게 신설한 사업으로 하남문화재단은 2년 연속 선정됐다.
 
재단은 5개의 문예회관(하남, 경남, 고양, 군포, 영화의전당)과 예술단체(유니버설발레단)와 협력하여 작품 <더 발레리나 The Ballerina>를 공모하였고, 사업에 선정되며 국비 2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하남문화재단이 대표기관으로 사업을 총괄하고, 경남문화예술회관, 고양문화재단, 군포문화재단, 영화의전당이 제작 지원을 담당하며, 유니버설발레단이 작품 창작 단체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더 발레리나 The Ballerina>는 발레 무용수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줄 기대작으로 화려한 무대 뒤 무용수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예술단체로 참여하게 되는 ‘유니버설발레단’은 1984년 창단된 이후로 지금까지 국내 최고의 발레단으로 평가받고 있는 단체이다. 정통 발레는 물론 ‘K-발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춘향>, <심청> 등을 탄생시켰으며, 이러한 경험을 밑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주요 문화예술기관과 창작역량이 탁월한 예술단체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내리라 기대한다. 전 세대가 향유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로 공동제작 분야의 모범사례를 만들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작품 <더 발레리나 The Ballerina>는 하남문화예술회관(8.19~20)을 시작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8.26~27), 고양아람누리극장(9.2~3), 영화의전당(9.16~17), 경남문화예술회관(9.23~24)에 이르기까지 총 10회에 걸쳐 전국을 누비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하남문화재단은 2021년에도 본 사업에 선정되며 군포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 극공작소 마방진과 함께 뮤지컬 <백만송이의 사랑>을 제작한 바 있다. 뮤지컬 <백만송이의 사랑>은 작품 디벨롭을 통해 오는 10월 ‘국립중앙박물관 용극장’에서 장기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