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3기신도시 3D 가상도시 서비스 하남교산으로 확대
상태바
LH, 3기신도시 3D 가상도시 서비스 하남교산으로 확대
  • 윤제양 기자
  • 승인 2022.01.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교산지구 남한산 방면 조망
하남교산지구 남한산 방면 조망

 

LH공사가 남양주왕숙2 신도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3D 가상도시 체험 서비스(dtinfo.lh.or.kr)에 이어 하남교산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LH는 시민들이 3기 신도시 개발 이후의 모습을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지난해 11월부터 남양주왕숙2 신도시에 시범적으로 3D 가상도시 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통해 지구 내 공급이 예정된 주택에 대한 평면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주택 블록 및 동·층수를 설정해 조망과 일조량을 확인할 수 있고, 통학 거리 등 경로이동까지 체험할 수 있어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당첨자와 청약 대기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하남교산 신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공원녹지율이 높아 3차 사전청약 결과, 평균 경쟁률 52.4대1을 기록할 만큼 인기가 높다.
 
LH는 3기 신도시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22년 상반기까지 3기 신도시 전체에 대한 3D 공간정보를 구축해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3기 신도시 3D 가상도시 체험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살 집의 조망과 일조 등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