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주민대책 위원회(이하 주민대책위)가 지장물조사 등 보상절차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주민대책위는 5일자로 LH공사 하남사업본부장 앞으로 지장물조사 등 보상절차 중단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주민대책위는 중단 요구 이유에 대해 "광명시흥 지구에 편입되는 토지 등에 수도권에 근무하는 귀 공사의 임직원들은 투기 목적으로 직원 14명과 이들의 배우자·가족이 10필지 2만3천29㎡(약 7천평)를 100억원 가량에 매입한 것으로 밝혀져 엄청난 사회적 파장과 함께 전 국민들에게 크나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며 "허탈함을 넘어 참담한 심정을 가눌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귀 공사 직원들의 불법적인 행위에 관해 정부의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그 진위가 명명백백히 밝혀질 때까지 지장물 조사 등 일체의 보상절차를 전면 중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만일 주민대책위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지장물조사 등 보상절차를 강행한다면 우리 주민들은 부득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이를 저지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불미스러운 사고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공사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밝혔다.
 
주민대책위의 이와 같은 강경 대응에 따라 당분간 토지보상 업무 및 지장물 조사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