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근
이창근

 

이창근 미래통합당 하남시 당협위원장은 28일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에 대한 국토부 교통대책에 대해 “수원, 용인, 성남, 하남의 한 곳을 제외하고 모두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당초 계획을 접고 여론 몰이 밀어붙이기식은 안된다” 고 말했다.

그는 “총선 결과에 편승해 중장기 교통정책의 갑작스런 말 뒤집기는 하남시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수서SRT, 교대 2호선 환승, 고속터미널 연결 등을 통한 광역 교통수단의 분담과 수도권 남동지역의 접근성 개선효과에 부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하남 3호선, 5호선 환승결합 시 서울 도심-강남-송파-하남 남부권역 라인과 서울 여의도-서울 도심-강동-하남 북부권역 라인이 하남 상하로 관통해 수도권 남동 권역의 접근성과 교통량 분산 효과에 긍정적이라는 것.

관련해 이 위원장은 “하남 내 구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동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창근 위원장은 “중요한 것은 교산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교통개선대책이 하남지역 균형발전과 연계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올해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5호선 연장과 연계해 반드시 하남 권역에서 환승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끝으로 그는 “교산신도시의 진출입로 확보와 5호선 환승을 통한 연계성을 확보해야 지금의 미사강변도시의 선동 IC 교통정체, 황산교차로의 교통난과 같은 문제가 재발되지 않을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선 반드시 동서울 드림휴게소를 중심으로 한 진출입 및 첨단복합환승센터 건립을 통해 교통수단간 자유로운 전환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