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12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코로나19 대응 경제TF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시장경제 위축에 대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경제관련 유관기관·단체, 농민단체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현황 파악 및 행정·재정적인 지원 대책 추진을 위해 경제문화국장을 단장으로 총 4개반(총괄반, 소상공지원반, 기업지원반, 재정지원반)의 TF팀을 편성, 단체별 피해상황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세부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건의사항에 대해 시는 ▶소상공인 특례보증한도 2천만원 이하 심사완화 ▶광주사랑카드 인센티브 3~4월 10% 지급 ▶피해업종 취업 상담 및 알선지원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상향(57%→65%)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징수 및 세무조사 유예 ▶입찰공고기간 단축(7일→5일) ▶계약금액 선금 70% 이내 지급 ▶특례보증금 5억원 추가지원 ▶기업애로 상담센터 운영 등 각 분야의 대책을 내놓았다.

신 시장은 “코로나19의 피해 및 건의사항을 계속 청취해 지역경제가 침체되지 않도록 부서장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