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민축제기획지원단, 이성산성 역사생태 탐방
상태바
하남시민축제기획지원단, 이성산성 역사생태 탐방
  • 뉴스투데이24
  • 승인 2019.08.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문화재단 (이사장:김상호 하남시장)은 8월 9일(금)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를 함께 이끌어 갈 시민축제기획지원단(이하 지원단)과 이성산성 역사생태 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사장인 김상호 하남시장과 서강석 재단 대표이사, 하남시 관계 공무원, 해설사, 재단 직원, 지원단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성산성 역사생태 탐방」은 이번 축제에 운영될 프로그램으로 사전에 먼저 지원단에게 이성산성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모르고 있던 자연생태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산산성의 기능과 특징, 출토 유물의 설명과 자연생태 놀이를 통한 이성산성에서 서식하는 나무와 식물의 특징, 보호해야하는 이유 등에 대해 설명했다.

탐방 후, 간담회 자리에서 지난 회의에서 나온 지원단 의견 반영 설명과, 축제에 참여시민 모집 프로그램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 지원단은 시민 참여의 이해가 쉽도록 이미지의 홍보물에 첨부와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사항 기재 등을 주문했다. 지원단은 바로 시민참여 모집 홍보에 나선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시민 참여 프로그램에 다문화 가족, 새터민 등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당부 했다.

다음 시민축제기획지원단의 일정은 9월 중순에 축제 운영관련 사전회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