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박진희 의원이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민제보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하남시청 외 하남도시공사, 하남문화재단 등을 대상으로 행정전반에 대한 감사를 하게 되는 것으로 정책집행상의 위법 또는 부당한 사항은 없는지 따져봄으로써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제보내용은 시정 및 행정전반에 관한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항, 하남시 주요시책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하남시 발전 및 정책 아이디어, 예산낭비 사례 및 부정부패행위, 기타 시민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단 시민제보의 예외사항은 개인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내용이나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 근거없는 악성 루머는 받지 않는다.

박진희 시의원은 “이번 지방선거 결과로 나타난 민의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 겸손한 자세로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며“집행부를 향해서는 할말은 시원하게하고 비판은 날카롭게 해 나아가겠다”고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입장을 밝혔다.

제보자와 제보내용은 절대 비밀을 보장된다. 제보방법은 하남시의회 박진희 의원 010-8868-0332, 이메일(jin42425@naver.com),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