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당으로 출마하는 유형욱 예비후보가 출마의 변을 밝혔다.

유형욱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시청사 2층에 있는 시장 집무실을 1층 민원실로 이동, 개방된 시장 집무실을 통해 365일 하남시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1년에 한번 하남시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남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원탁회의를 개최하는 '대안과 치유의 열린 행정시장'이 도겠다고 밝혔다.

또 하남시 살림을 꼼꼼히 챙기는 경제시장,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재난안전 시장, 교육,문화,복지에 최선을 다하는 행정시장,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유형욱 예비후보는 전 경기도의회 3선과 도의회 의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유형욱의 ‘희망약속’ 전문

1> 청렴한 시장이 되겠습니다!
- 종합민원실에 개방된 시장집무실 운영
- (현재 시청사 2층에 있는 시장 집무실을 1층 민원실로 이동, 개방된 시장 집무실을 통해    365일 하남시민과 소통하고 민원을 해결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자치단체장의 판공비를 온라인을 통해 시민께 공개하겠습니다.
- 시정발전과 공정한 인사제도 정착 및 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반드시 열심히 땀흘려 일하는 공무원들이 대우받는 공정한 인사제도를 시행하겠습니다.
-  부정부패 365일 신고제도를 운영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 2>대안과 치유의 열린 행정시장이 되겠습니다!
- 1년에 한번 하남시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남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원탁회의를 개최해 시민참여를 통한 민원해결 및 하남시민이 주인인 지방자치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 행정,경제,문화,복지,교육,관광,교통 등 각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합리적인 시정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 3> 하남시 살림을 꼼꼼히 챙기는 경제시장이 되겠습니다! 
- 불필요한 전시성 예산을  과감히 삭감해 효율적인 예산을 운영하겠습니다.
- 시예산 편성시 반드시 사전 시민참여 예산제도를 시행, 우선 적용해 반영하겠습니다.
- 지역현안 사업과 관련해 중앙부처 교부금 및 예산확보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해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열악한 시재정 문제해결을 위해 첨단기업 하남시 유치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남시를 대표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한편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를 육성하겠습니다.
- (*영국 인구 15만 게르츠헤드시 벤치마킹. 연간 8조원 관광수익과 일자리 창출)
- 하남시 문화.관광콘텐츠: 남한산성,이성산성,고운 최치원도서관,가나안농군학교.구산성지,스타필드,미사선사유적지,조정경기장 등 기타)
- 국민체육진흥공단측과 협의해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조정경기장 시설을 활용한 시재정 수익확대 사업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 4> 하남시민과 365일 소통하는 열린 행정시장이 되겠습니다!
-  하남시민의 행정서비스 향상 및 민원고충 해결을 위해 ‘원-스톱 민원처리제도’를 시행하겠습니다. (*예: 검단콜센터-8585 운영)
- ․↳온.오프라인을 통해 민원처리 진행 및 처리결과 시민에게 바로 통보.
  5> 하남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재난안전 시장이 되겠습니다!
- 최근 우리나라는 기후온난화 및 지진, 자하철 사고 등 대형 재난위험에 노출돼 있으나 이    에 대비한 재난안전 예산과 조직 등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앞으로 365일 민,관이 참여하    는 범시민 재난안전협의체를 발족해 정기적으로 재난안전과 관련한 정보를 시민께 공개하    는 한편 재난안전에 대한 중앙부처의 예산확보와 재난안전을 대비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    해 나가겠습니다.
   6> 막힘없는 사통팔달 교통행정 시장이 되겠습니다.
   -50만 미래 자족도시에 걸 맞는 거시적 중.장기 광역교통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조기개통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사지구 및 위례신도시 교통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남시의 열악한 주차난 문제 해결에 주력하겠습니다.
7>교육,문화,복지에 최선을 다하는 행정시장이 되겠습니다!
- 미사지구 과밀학교 해결을 위해  경기하남교육청과 협의해 학교를 증설하는 대책을 마련    하겠습니다.
- 맞벌이 부부를 위한 공립 어린이집을 우선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누구나 쉽게 찾아가는 작은 도서관을 확대하겠습니다.
- 골목 골목 문화가 흐르는 동별 작은 음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기적인 저소득층 조사 및 정기적 방문을 하는 한편 예산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하남시 명문대학 유치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전반적인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바우처 사업(돌봐주고 돈주는복지)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예: 장애인전용 복지관 및 체육시설 확대 등 기타)
 8>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장이 되겠습니다!
- 청년 신규 창업자를 위한 교육 및 자금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중앙부처나 공기업, 중소기업 등 청년 일자리 정보 및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정보 제공을 하는 한편 청년 창업상담과 지원을 통해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예: 힘내! 청년산업일자리 플렛폼 센터”를 조성해  시·산·학간 교류를 활성화해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조례를 제정 등) 
- 여성이 마음 놓고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여성일자리 통합 플렛폼 센터’를 만들어서       여성을 위한 재취업 교육 및 창업교육, 워킹 맘을 위한 보육시설 운영 등 일·가정 양립 정책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회진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