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신년사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국회의원 이현재(새누리당 정책위의장)입니다.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대 총선에서 많은 성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저를 재선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 주신 21만 하남시민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정치의 본래 소명은 국민들의 근심을 덜어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정치권이 이러한 본연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오히려 국정혼란을 초래한 것 같아 국회의원으로서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에 제가 하남시 국회의원으로는 최초로 집권여당의 정책위의장에 선출되었습니다.

정국 수습의 책임이 있는 집권여당의 정책위의장으로서 부위정경(扶危定傾, 위기를 맞아 잘못됨을 바로 잡고 나라를 바로 세운다)의 자세를 바탕으로 혼란스러운 정국을 타개하고, 어려운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2016년 한 해, 정부 400조 예산과 조세정책을 관할하는 20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와 조세소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하남지하철 5호선 연장 1,330억 원, 청소년수련관 건립 3억 원, 미사도서관 건립 2억 원, 위례지구대 신축 34억 원, 감일~초이간 광역도로 건설 144억 원 등 총 1,513억 원에 달하는 하남지역 발전예산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4년간(‘14~’17년 예산) 총 하남지하철 5호선 소요 국비 중 87%인 3,720억 원을 확보하며 하남지하철 5호선 조기개통을 위한 청신호를 켰습니다. 또한 하남 교통망의 핵심인 9호선 연장 역시 지난 6월 국가계획안 본 사업으로 확정되었습니다. 9호선 연장 사업이 조속하게 확정될 수 있도록 서울시 구간 조기 확정, 예비타당성 통과 등 향후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패션단지 유치, 제2팔당대교 신설, 서울~송파~고골~퇴촌~양평간 도로 건설,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등 시민 불편이 없는 하남시를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입주 완료를 앞둔 미사·위례신도시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청소년수련관, 미사도서관, 위례지구대, 도서관 등 사회기반시설의 조속한 구축과 대중교통망 확충, 그리고 교육(어린이집)시설 조기 확충으로 하남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모든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우리 하남시는 인구 21만 명을 넘어, 수도권 최고의 도시로 비약(飛躍)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민심을 천심으로 여기고’ 낮은 자세로 하남시민을 섬기면서 일자리·교통·교육 인프라 확충 등 하남발전의 백년대계 초석을 다지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회의원 이현재(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올림.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