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3일 실시되는 하남농협 조합장 후보를 대상으로 <뉴스투데이24>는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각 후보들의 공약과 출마동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게제되는 순서는 하남선관위에서 추첨을 통해 결정된 기호순이며 유권자에게 정확한 전달을 위해 후보자가 보내온 원문을 가감없이 게제한다. <편집자주>


▲ 최영기 후보

출마의 동기

다양한 변화가 펼쳐지는 21세기 농업현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 발전시켜 조합원의 소득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긍지를 높이는데 큰 머슴으로 몸과 마음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하남농협의 선도적인 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기위해 다음과 같은 공약을 꼭 실천하겠습니다.

출마 공약은

1,글로벌 환경을 리드하는 하남농협을 만들겠습니다.
-.농협경영의 혁신을 통해 글로벌 환경에 맞는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대한민국 농협을 선도하는 하남농협을 만들겠습니다.
2.금리수준의 적정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농업경영자금 및 조합원의 기초 생활자금은 금리를 제1금융권의 수준으로 하겠습니다.
3.조합원 자녀의 장학금을 대폭 확대 하겠습니다.
-.조합원 자녀의 장학금 제도를 대폭 확대하여, 하남농협이 하남의 꿈나무를 키우는데 앞장서겠습니다.
4.미사지구 보금자리주택 보상금 유치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현재 미사지구보금자리주택 대책위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상금 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하남농협 자금 기반의 안정화를 확립하여 전국 제일의 건실한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5.도농 복합도시의 장점을 살리는 농협 수립에 힘쓰겠습니다.
-.도시와 농촌이 함께 잘 살아가는 하남을 만들기 위한 농협이 되겠습니다.
6.연구하고 실용화 하는 농협으로 변화 하겠습니다.
-.조합원의 이익 극대화를 위한 연구노력은 물론, 조합원의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고, 채택된 아이디어를 실용화 하는 항상 깨어 있는 하남농협을 만들겠습니다.
7.지역 특산물의 명품화 사업을 하겠습니다.
-.청정 하남의 장점을 활용 고기능성 부추 특화 단지로 정비하여 하남부추의 브랜드화와 명품화를 통한 고소득의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8.화훼산업의 경영비와 유통구조를 개선하겠습니다.
-.신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절감시설 보급으로 2012년 까지 경영비를 20%이상 절감시키고, 화훼산업의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화훼산업의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9.농업현장 연구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생산비용 절감, 매출 극대화를 통해 농가 소득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자율적이고 선진적인 작목반별, 품목별 연구회 결성을 적극 지원하여 농업현장 연구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10.여성조합원과 조합원 가족 복지를 향상시키겠습니다.
-.문화센터를 활용하여 조합원 및 가족의 혜택을 확대하고, 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분야(노인보호요양사자격반 등)를 개설하며, 건전한 자기 개발을 장려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약 중 가장 역점 사항은

지역 특산물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고기능성농산물 특화단지 조성으로 우리만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여 농업인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조합장에 당선된다면 어떠한 정책을 펼쳐 나가실 건지

-.농업경영혁신 및 농가소득증대로 조합원 복리 증대
-.농업의 체질 개선 및 미래 준비
-.안전 먹거리의 안정적 공급
-.지역경제 활성화

후보자의 약력은

학  력
대경상업고등학교 졸업
경  력
통장. 영농회장(역임)
하남문화원 이사(역임)
하남문화원 운영위원(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역임)
하남농협 감사(3선)(역임)

조합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조합원 여러분!
지금 시대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부응하여 동승할 수 있는 자만이 살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 저는 현장을 직시하여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복리증진이 무엇인가를 연구하고 실용화하여 직접적으로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여러분의 큰 머슴이 되겠으며, 대한민국 어느 농협보다도 훌륭한 농협으로 만들기 위해 농업에 관련된 기관을 찾아서 실익이 되는 모든 것을 지원 받도록 하여 여러분의 미래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 하남 농업분야에서는 브랜드라고 할 만한 특화품목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일 품목인 부추를 마을영농회사 단체로 명품화 하여 가장 우수한 특화품목으로 만들 것이며, 화훼에서는 유통구조 모순으로 인한 가격 불안정으로 농업인의 소득 향상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유통구조 개선 사업에 전력을 질주하겠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인은 농업관련 유관기관들을 수시로 방문하여 각종 실익자금, 판매선도금, 무이자자금, 각종 농산업화 지원자금 등을 유치하는데 마음과 몸을 아끼지 않을 것을 확약 드립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성공되어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복리 증진을 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모든 신명을 바치겠습니다.

추가로 덧붙인다면

-.하남포럼 설립 추진 : 도농복합도시의 농협으로 신뢰 제고
-.마을영농회사 설립 추진 : 지역 특산물 특화사업
-.그린농업대학 설립 추진 : 농업전문 교육과정 및 교양 과정
-.농업회의소 발기 추진 :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복리증진, 시민 먹거리의 안정적 공급으로 삶의 질 향상시키기 위해 정기 내지 수시로 당사자 회의 개최로 지역발전에 기여.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