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맞아도 학원이다. 개인교습이다해서 고생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하남문화예술회관이 학생들의 심신을 다독거릴 공연을 준비했다.

TV, 컴퓨터 등 다양한 시각 매체에 길들여진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것만 보여주고 싶은 부모들의 마음은 다 같을 것이다. 바로, 전시작품과 음악공연이 있는 ‘상상나라 동화여행 展(전)’이다.

‘동화와 상상’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동화 속 그림 작품들과 동화 주인공을 형상화 시킨 조각품,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전시작품이 변화되는 미디어 아트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보는 것’ 과 ‘생각 하는 것’이 즐겁고 재미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동화 속세계를 그림으로 탐험해 보면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조각품은 동화에 대한 친밀감을 향상 시켜주고 넓은 공간에서 전시되는 미디어 아트는 움직임에 따라 작품이 변형되어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하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관객들이 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전시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매주 토요일은 아름다운 지구에 대한 모습을 어린이들이 표현하여 전시 작가들과 함께 전시하는 체험프로그램과 하피스트의 하프공연이 마련돼 있다. 이번 하프콘서트에서는 귀에 익숙한 영화음악인 ‘시네마 천국’, ‘사운드 오브 뮤직’등을 하피스트로 연주하고 영화 영상을 편집해 보여줄 예정이다.

다채로운 체험 전시로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할 ‘상상나라 동화여행 展(전)’은 오는 1월 14일부터 2월 7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전시된다.(문의 : 031-790-7979)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