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광주시청

 

광주시가 8일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처분 절차에 들어간다.
 
사업지구 내 환지처분으로 인해 토지주들은 대지권 등기를 할 수 있게 되어 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시가 환지방식으로 추진한「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송정동 318-4번지 일원에 총 279,121.1㎡ 규모의 부지에 주거상업ㆍ복합업무시설ㆍ사회기반시설ㆍ교육시설 등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8년 실시계획인가 고시, 부지조성공사 착공 및 2019년 3월 환지예정지 지정 이후 금번에 환지처분을 공고했다.
 
그동안 과밀화된 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하여 지난 2021년 3월 송정초등학교를 우선 개교하였고,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중앙로 등 도로 일부를 조기 개통했으며, 이번 환지처분으로 인해 시민들은 조성 완료된 공원 및 산책로 등 사회기반시설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의 환지처분 후 등기가 완료되면 토지주들의 건축행위 등 재산권 행사가 가능해지고, 환지처분된 토지는 환지처분 공고일의 다음날부터 60일 이내에 취득세 등을 자진신고 및 납부하여야 한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오랜 기다림 끝에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처분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송정지구가 기존 시가지와 광주시 행정타운을 연결하는 명품 주거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