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한 잔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 게다가 동네 구석구석 흔하디 흔한 것이 바로 '돼지고기 삼겹살' 집이다.

너무 흔한 이 삼겹살집 가운데 '정말 맛집'이라고 추천한다면 '과연 추천이 될까?'라는 의심부터 드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그런데 정말 그 흔하디 흔한 삼겹살로 '대박'을 이룬 맛집이 있다.

바로 하남시 신장동의 한 골목길에 위치한 '하남돼지집'. 이 곳이 입소문을 타고 연일 식도락가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하얀색 바탕에 검정색 글자로 '하남돼지집'이라고 적힌 간판과 실내 장식들은 약간 '퓨전식당'의 모습을 띤다.

입소문에는 '정말 맛있다'고 했는데 뭐가 특이할까 할 정도로 평범 그 자체로 보인다. 메뉴판에는 여러가지 고기 종류가 있었지만 역시 가장 평범한 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다.

여기서 이 집만의 노하우가 발동했다. 갑자기 이 집 주인장이 식당밖 바비큐 그릴내 참숯에 불을 붙이더니 두꺼운 삼겹살을 초벌구이하기 시작했다. 빠른 손놀림과 함께 하얀 연기를 내뿜으며 '지글지글' 굽는 소리만 들어도 침이 '꼴깍'할 정도다.

여기서 이 집 주인장인 장보환(37) 사장의 자랑이 이어진다.

주인장의 으뜸 자랑은 바로 '참숯'. 거기에 최상급 돼지고기만을 이용해 고깃속 육즙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 곳만의 비밀 노하우다. 밑간을 따로 하지 않고 국내산 최고의 '천일염'으로 살짝 뿌려 주면 1차 초벌구이가 끝난다.

 

젊고 잘생긴 주인장을 닮았을까. 테이블에 올라오는 반찬 역시 정갈하고 깔끔했다. 명이나물과 부추무침, 배추김치가 전부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해 보인다.

이어 미리 뜨겁게 달궈놓은 돌판위에 초벌구이된 삼겹살을 구워 먹으면 '끝'. 한 입속 고기 한 점을 넣어보니 육즙이 그대로 흘러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정도다. 그 맛은 직접 맛보는 것이 최고일 듯.

또다른 맛을 맛보고 싶다면 갈매기살과 항정살, 가부리살 등을 먹어봐도 그 맛이 기억속에 오래 남을 것이다. 특히 명이나물에 고기를 함께 먹어보면 그 맛은 몇배가 더해진다.

젊은 사장의 열정과 땀이 담긴 '하남돼지집'은 가족과 연인들의 좋은 장소로 추천할 만하다.  가격은 삼겹살이 200g에 1만원, 항정살·가브리살 등 특수부위는 150g에 1만원이다.

위치:하남시 신장동 90의5. 문의:(031)796-9232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