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김상호 하남시장과 신욱호 부시장이 30일 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임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한 가족과 신욱호 부시장 및 직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내외빈 등이 참석해 김 시장의 앞날을 응원했다.
 
또 김 시장의 업적을 소개한 동영상 시청, 재직기념패 및 감사패·공로패 전달, 이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호 시장은 민선7기 하남시장 재임 동안 문화 인프라를 주제로 3년 연속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220억원 예산을 확보했다. 또 평생학습 분야에서 28개의 평생학습마을과 84개의 빛나는 학습공간, 130여 개의 학습 프로그램을 만들어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했다.
 
또 민선7기에 ‘사회안전지수 조사’에서 전국 27위·경기도 3위에 올랐으며,‘전국 지방자치단치단체 평가’에서도 인구 50만 미만 59개 지자체 중 10위에 올랐다.
 
김 시장은 이임사를 통해 “균형발전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 정책공모에 참여했던 기억은 제게 가장 큰 ‘기쁨’이었다”며 “덕풍동 박춘자 할머님께서 손주를 수영장에 보내고 싶은 소망을 완성하기 위해 ‘소복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원도심에 시민행복센터를 건립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정책공모에서 1등을 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어 “‘호흡기감염클리닉’‘범시민민관협력위원회’와 같이 시민과 함께 성공적인 코로나19 대응시스템을 만들었던 일, 시민참여·주민자치 확장, 다양한 정책 성과, EU 대사 방문 때 하남시가 가진 매력을 알렸던 기억은 제게 ‘영광’이었다”며 “여기 계신 공직자의 도움이 없었다면 얻지 못했을 결과이며, 함께 일하며 성과를 만들 수 있어 행복했다”고 회고했다.
 

 

신욱호 부시장도 같은 날 36년 간 공직생활을 마무리 했다.
 
신욱호 부시장은 1986년 안성시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기도청 환경국 북부환경관리과장, 도시주택실 공동주택과장 등을 거쳤다.
 
이어 지난해 7월 하남시 부시장으로 취임해 시 발전에 공헌한 것을 끝으로 이날 36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명예퇴직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