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25일 6.25전쟁 제72주년을 맞아 미사도서관 미사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김상호 시장, 이현재 하남시장 당선인,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단체 회원,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하남시 국악협회 정은이 예술단장과 경기민요 이수자·최믿음의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6.25전쟁 동영상시청, 모범참전유공자 표창, 회고사 및 기념사 등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6.25참전유공자회 이강순, 이승대 회원에게 모범참전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또 하남시보훈협의회는 재임기간 동안 보훈회관 건립 및 보훈단체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쓴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시의회 의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상호 시장은 기념사에서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경제적 번영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애국과 헌신 덕분이다”면서 “오늘은 전쟁의 아픔이 시작된 날이 아닌 대한민국의 안보와 평화를 다짐하는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현재 시장 당선인은 “우리가 세계 6위 수출국이 되고, 세계 10위권의 경제 대국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6.25전쟁 참전유공자분들과 보훈가족 한분 한분의 희생 덕분”이라며 “여러분을 잘 모시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며 대한민국을 튼튼히 하는 기반이다. 여러분의 희생을 잘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 ‘6.25전쟁 관련 보훈사진전’과 ‘구술채록 전시회’가 미사도서관 4층 로비 및 문화교실에서 진행됐다. 전시회는 7월 중순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