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가 29일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하남시지회(회장 정규인) 주최로 ‘고령장애인 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김윤한 하남시 복지문화국장, 최종윤 국회의원 및 지체장애인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고령장애인 쉼터’는 하남시에서는 처음 설치됐으며, 이번 개소한 고령장애인 쉼터는 지하철5호선 하남검단산역 내에 마련됐다.
 
만50세 이상 관내 장애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토탈공예・요가교실・노래교실・목공수업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소식에서 정규인 회장은 “고령의 장애인일수록 더 많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데, 신체가 불편한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여가와 문화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고령장애인 쉼터”라며 “오늘 개소를 통해 지역의 고령 장애인들의 노후와 삶의 질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한 국장은 “이번 고령장애인 쉼터 개소는 고령장애인을 위한 복지인프라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고령장애인이 사회로부터의 차별과 고립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을 최대한 자립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하남시지회는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중증장애인 콜승합차 운영, 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장애인보장구수리지원센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