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박진희 의원이 오는 12일 오후2시 성안미디어센터(하남시 미사대로 520, 현대지식산업센터 한강미사2차 B동429호)에서 <아이와 함께 배우는 세상이야기- 엄마 길들이기 >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박진희 의원이 아들 윤상훈과 함께 써내려간 좌충우돌 육아와 교육에 대한 기록 <엄마 길들이기>는 무용이라는 예술인과 공연기획자에서 하남시의원으로 활약하는 엄마와 초중고를 거치며 그런 엄마를 바라본 아들의 시선을 교차해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을 담았다.
 
특히 공연예술을 하는 워킹맘 엄마의 일 욕심과 엄마의 보살핌을 원하는 유치원생의 아이는 서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서로를 조금씩 이해해 가는 과정이 요즘 세상을 살고 잇는 우리들의 엄마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또한 엄마가 느끼는 육아에서의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인 자녀의 학업 성적에 대한 과정도 담겼다.
 
중학교 2년까지 30점 안팎을 맴돌던 수학점수가 90점대로 갑자기 뛰어 오르면서 다른 과목도 성적이 같이 오르기 시작하면서 중국유학 결정과 미국유학길에 오르는 과정도 담겼다.
 
박진희 의원은 이책을 통해 "일·가정 양립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부모들과 사고 전환을 통해 즐기며 아이와 함께 성장하며 자존감과 긍정의 사고를 형성할 수 있는 경험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중년이 되어 세상을 더 넓게 깊게 볼 수 있는 엄마와 어느덧 스물이 되어 성인으로 다른 길을 가야하는 아들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기가 되었다고 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12일(토) 개최되는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오전10시부터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하며, 본행사는 오후2시 온라인 방송과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도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네이버쇼핑라이브 등 온.오프라인으로 서점이나 출판사 박이정/ 패러다임북 홈페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