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명동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3)이 17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된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의정발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은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국회출입기자클럽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평소 의정활동을 통하여 도민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의 업적을 평가해 한국인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이명동 의원은 「경기도 경기미 부정유통행위방지 포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경기미 부정 유통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경기도 농업작업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통해 농업인의 생명·신체·재산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농업 생산 활동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또한,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각종 전염병과 농업시장 개방화 등으로 내우외환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농업예산 증액 요구등 농업 여건 개선을 위해 동분서주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의원은 “도민의 발전을 위한 노력은 의원으로서 당연한 책무지만 이를 인정받아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을 먼저 생각하고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