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광주시청

 

광주시가 최근 ‘2040년 광주 도시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용역사가 참석했으며 용역사로부터 2040년 광주시의 비전을 담은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번 용역은 도시정책 여건 및 지역특성 변화를 반영해 앞으로 20년 후 광주시의 도시공간 구조의 기틀을 마련하는 한편 인구배분 계획, 토지이용 계획, 기반시설 계획 등을 포함한 부문별 계획을 재수립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중간 보고회는 지금까지 계획 수립 추진현황과 시민계획단의 미래상을 반영한 자족도시 기틀 마련을 위한 △공간구조 개편방안 △광역교통망과 연계한 도시발전전략 △원도심 재생전략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정책 발굴 △계획지표 및 방향(인구계획, 토지이용 계획, 기반시설 계획 등 부문별 계획) 재설정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신 시장은 “2040년 광주 도시기본계획은 우리시의 정책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 등 시민이 공감 가는 계획을 수립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검토‧보완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거쳐 도시기본계획수립(안)에 대해 내년 1월경 주민공청회를 실시, 3월경 경기도에 승인 신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