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부터 대화형 메신저 민원상담이 가능한 ‘광주시 콜챗봇’ 서비스가 보다 편리해진다.
 
콜챗봇이란 행정, 지방세, 복지, 보건, 경제, 환경, 안전, 교통, 축제, 관광 분야의 정보를 안내하는 시나리오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으로 채팅창에 제공되는 메뉴를 선택하면 관련된 시정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특시, 시는 콜챗봇 내실화를 위해 시나리오 확충 작업을 진행했으며 시민들의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시에서 운영 중인 6개의 채널(광주시, 도서관, 지방세 환급 등)을 통합 연계하는 빠른 연결 서비스를 지난 27일부터 실시해 광주시 시정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했다.
 
채널 추가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찾기에서 ‘광주시 콜챗봇’ 또는 ‘광주시 민원상담콜센터’를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친구 추가할 수 있으며 광주시 민원상담콜센터 업무시간 외에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시정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주시 민원상담콜센터(031-760-2000)로 전화하면 친절·신속·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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