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는 2020년부터 원도심 내 낙후된 주택 수리를 통해 주민들의 주거환경과 마을의 경관을 개선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집수리 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특히 올해 집수리지원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2:1의 경쟁률을 보일정도로 신청가구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2021년 하반기에는 증가한 수요에 맞춰 2차 집수리사업이 진행되며,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 내 노후한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경안동 「2021년 제2차 집수리지원사업」은 가구당 최대 500만원(자부담10%별도) 규모의 외벽도색, 담장 철거 또는 시공, 대문설치 등 외부수리를 지원한다.
 
또한, 담장허물기(주차공간확보, 정원꾸미기), 공공의자 설치 의사를 보이는 신청가구에는 선정심사 시 높은 평가점수와 함께 심의를 통해 최대 200만원까지 추가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된 주거용 노후 건축물은 현장 및 심의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단, 경관개선과 관련 없는 단순 방수공사 및 시설보수, 녹색건축물 지원 등 보조금 중복사업, 공고문에 적합하지 않은 대상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집수리 신청서, 집수리 계획서, 공사견적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9월 13일(월)부터 10월 8일(금) 까지 경안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 경안동 현장지원센터 : 광주시 경안로 42번길 28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gumc.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광주도시관리공사는 광주시로부터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의 다양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위탁받아 지난 2020년 1월 1일부터 경안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투데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